동국제강, 사내 윤리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동국제강, 사내 윤리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철강
  • 승인 2018.04.27 15:35
  • 댓글 0
기자명 안종호 기자 jhah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리경영 동참 위한 사내 프로그램 진행

  동국제강은 27일 사내 윤리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윤리 콘텐츠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하고,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임직원들과 내용을 공유했다.

  윤리 콘텐츠 공모전은 사내 근로문화 및 대외 거래처와의 업무관계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윤리적 문제 사례를 임직원들이 동영상, 수기, 포토툰으로 직접 제작해 참여하는 사내 공모전이다.

동국제강 사내 윤리콘텐츠 공모전에서 포토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과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동국제강
동국제강 사내 윤리콘텐츠 공모전에서 포토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과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동국제강

 

  총 38개팀이 참여한 이번 공모전에는 부적절한 업무 지시 형태, 음주 문화 등 사내 가상 사례와 업무 외 부탁, 선물 수수 등 대외 가상 사례가 포함됐다.

  최종 수상작은 동영상, 수기, 포토툰 각 부문별로 최우수작 1팀, 우수작 2팀씩 총 9개 팀의 작품이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동국제강은 임직원들이 업무에서 실제로 겪을 수 있는 사례를 사전에 학습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사내참여형 교육의 일환으로 공모전을 마련했다.

  이에 앞서 동국제강은 4월 한 달간, CEO 및 전 임직원이 부정 행위 근절과 바른 업무 문화 정착을 위한 윤리서약서 작성을 마쳤다. 올해 하반기에는 사업장별 윤리 교육을 계획하는 등 건강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중이다.

  동국제강은 지속적인 임직원 참여 교육을 통해 윤리경영에 대한 공감과 자발적 실천이 사내에 자리잡도록 할 방침이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