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항공우주부품기술개발사업 과제발굴 위한 기술수요조사

산업부, 항공우주부품기술개발사업 과제발굴 위한 기술수요조사

  • 철강
  • 승인 2018.06.11 18:34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기자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항공우주부품기술개발사업'의 신규지원 과제발굴을 위한 기술수요조사 계획을 공고했다.

 '항공우주부품기술개발사업'은 세계적 항공우주부품 공급 기지화 및 항공우주분야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수요를 조사해 항공우주부품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 발굴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서다.

조사 대상 및 분야는 사업화 목적의 항공기 탑재 부품, 시스템 개발 (수출 및 국산화 기술개발), 기술 자립화 및 해외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항공기 부품, 시스템 원천핵심기술 개발이다.
 
또 제안 기술분야는 첨부의 「항공우주부품기술개발사업 수요조사 대상기술」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조사항목은 제안기술·제품의 명칭, 개발 목표와 내용, 연구개발 정부지원 필요성 및 중소·중견기업 연구개발 필요성, 파급효과, 국내․외 연구개발 동향, 기술의 시장동향과 규모, 사업화계획, 기술개발사업비 규모 등이다.

지원 규모는 과제별 특성에 따라 다르고 개발 기간은 3개년 이상, 5개년 이내의 과제를 지원한다. 단기과제는 3개년, 중장기과제는 4~5년이다.
 
항공우주부품기술개발사업에 관심이 있고 참여 의사가 있는 산업체, 연구소, 대학 등 기관의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산업부는 이와 관련한 기술수요조사 설명회를 오는 7월 1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