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16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8.07.17 06:45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기자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므누신 매국 재무장관, 일부 국가에게 이란 석유 제재 면제해 줄 수 있다 발언
*중국, 미국의 2000억 달러 규모 관세 부과 WTO에 추가 제소
*중국 GDP 전분기 대비 하락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미/중 무역 전쟁 우려가 가시지 않은 가운데 중국 2분기 GDP마저 후퇴하는 모습을 보이자 Asia 장에서부터 약세를 보였다.

  Copper는 Asia 장에서 $6,200선까지 하락한 이후 London 장 들어서는 $6,200선에서 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이후 중국의 WTO 제소 소식이 들리자 미/중 무역 전쟁에 대한 우려가 심해지며 가격은 금일 저가인 $6,150선까지 하락했다. 

  중국 상무부는 미국 무역대표부 대표인 로버트 라이트하이저가 20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에 대해 10%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발표에 미국의 일방주의 행동을 WTO에 제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은 이미 340억 달러 관세 부과에 대해 WTO에 제소한 바 있다.

  금일 중국 증시는 무역 분쟁 후 발표된 2분기 GDP가 이전 분기 대비 하락한 것으로 발표되자 더불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유럽 증시 역시 유가 하락에 에너지 주가 하락하며 약세를 보여주었다. 명일은 별 다른 지표 발표가 없는 가운데 거시 경제적인 요소에 의존해 장을 살필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