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주최, 중국철강산업시찰단 모집

본지 주최, 중국철강산업시찰단 모집

  • 철강
  • 승인 2018.10.24 06:00
  • 댓글 0
기자명 에스앤엠미디어 sn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철강협회(WSA)가2019년 세계 철강 수요는 2018년 대비 3.9% 증가한 16억6천만톤으로 예상했습니다. 세계 철강수요는 중국과 중동에서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철강 수요는 부동산 및 인프라 투자 확대를 통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의 부동산 착공면적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가격 급등에 따른 신규 주택 공급 필요성이 확대됐기 때문입니다.

또한 2019년 슝안 특구 개발이 본격화됨에 따라 건설관련 철강제품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처럼 내수는 중국 철강이 세계 무역규제에도 버틸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습니다.

S&M미디어가 중국 유수 철강업체를 찾아갑니다. 제35회 중국철강산업시찰을 12월 4~8일까지 4박 5일 동안 시행합니다.

시찰 지역은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주변 지역 철강사입니다. 첫째 날 ‘중국 철강산업의 오늘과 미래’ 세미나를 시작으로 보산강철, 흥징강철, 동국 스틸 차이나, 장가항포항불수강, 사강, 시청강철 시찰과 B2B 업체 스틸서쳐를 견학합니다.

중국 철강산업의 공급과잉 해소를 위한 구조조정은 2020년까지 지속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중국 정부는 과잉생산 조절과 환경정책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는 목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경쟁국인 중국을 제대로 알고 대처하려면 이번 시찰이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기다리겠습니다.<문의 02-583~9025>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