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29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8.10.30 08:30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cro>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 및 부진한 기업 실적에 영향 받은 글로벌 금융시장은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이번 주 역시 불안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과의 무역전쟁이 장기화될 전망을 보임에 따라 중국 증시는 중국 정부의 지원에도 불구하고 경기둔화 우려가 커지면서 큰 폭으로 하락하는 하루였다. 글로벌 경기하강 우려가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위축시키는 모습을 연출했다. 이번 주에는 중국을 비롯한 주요국들의 제조업 관련 지표 및 미국의 고용 관련 지표들의 발표가 예정돼 있는 계획돼 있는 만큼 그 추이에 주목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비철금속>

  Copper: 전기동(Copper)은 3M $6,199로 지난 주 金요일 대비 소폭 상승하면서 하루를 출발했다. 그러나 글로벌 경기둔화 우려 및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전쟁 불안감이 시장을 지배하면서 투자심리를 위축시킴에 따라 Copper 가격은 상승 움직임을 보이지 못하고 3M $6,152까지 하락했다. 이후 Copper 가격은 하락폭을 점차 만회하며 장중 한때 3M $6,200레벨을 올라서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미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강세흐름을 보이며 Copper는 쉽게 상승폭을 확대하지 못하고 3M $6,200선 안착에 실패하면서 전일 대비 소폭 약세로 장을 마무리했다.


  Aluminum: 알루미늄(Aluminum) 가격은 하락흐름을 보이며 한 주를 시작했다. 3M $2,000에서 한 주를 시작한 Aluminum은 글로벌 경기에 대한 불안감과 달러화 강세에 영향을 받으며 쉽게 상승하지 못하고 약세권에서 주로 상하폭 $25 정도의 좁은 박스권에서 등락하는 장세를 시현하면서 전일 대비 약 1%의 낙폭으로 마감했다.

 

<귀금속>

  Gold: 금(Gold) 역시 하락 움직임을 연출하는 하루였다.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강세를 보이면서 금 가격 하락에 영향을 주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투자자들의 글로벌 경기둔화에 대한 우려가 안전자산 투자심리를 이끌면서 하락에는 제한을 두는 모습이었다. 이번 주 미국의 고용관련 지표들의 발표가 계획돼 있는 만큼 그 결과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