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31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8.11.01 07:03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기자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제조업 PMI 지수 2016년 7월 이후로 가장 저조한 수치
*달러 16개월래 최고치 경신 

  금일 비철금속은 주석을 제외하곤 하락 마감했다. 금일 발표된 중국의  제조업 PMI가 16년 7월 이후로 가장 낮은 수치를 보이며 비철금속 가격 을 하락 압박했다. 미중간 무역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비철금속 최대 소비국 중국 제조업 경기 악화는 비철금속 가격 하락을 부추겼다.  금일 아시아 증시가 상승하며 투심이 회복되는 듯해 보였으나, 중국제조업 지표 부진으로 투심은 재차 약화되며 비철금속 하락세를 이어갔다. 

  금일 알루미늄은 15개월래 최저치로 떨어졌고, 달러는 16개월 최고치를 경신했다. 알루미늄은 중국내 공급 과잉이 유지되고 있고, 미국산 관세부과  펀더멘탈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환경 보호를 위한 중국 내 감산이 이행되지 않는다면 추가 하락도 배제키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내일은 중국의 차이신 제조업 지수가 발표되고 이어서 각국 제조업 지표들이 발표된다.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중국이 또 다시 부양카드를 꺼내든다면 하락세를 멈추는 선에서 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역긴장 완화가 근본적인 해결책인 만큼 경기부양은 큰 효과를 기대하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또한 중국 당국이 10년래 최저치 수준을 보이고 있는 달러/위안 환율을 7을 사수할지 여부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