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광스틸, 고객 만족 서비스로 올해도 한 단계 성장

천광스틸, 고객 만족 서비스로 올해도 한 단계 성장

  • 철강
  • 승인 2019.01.08 11:00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기자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 개선 활동으로 수율 높여
빠른 납기로 임가공 특화 업체로 거듭

포스코 가공센터 천광스틸(대표 손중호)이 올해 고객 만족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천광스틸은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고객 밀착형 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다. 포스코 글로벌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한 품질 개선은 물론 빠른 납기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천광스틸은 임가공 특화 업체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 2014년 주야 2교대 시스템을 정착시키면서 임가공 특화 업체로 자리매김 했으며 긴급 주문에도 고객사가 원하는 시간에 맞게 출하하면서 임가공 서비스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회사는 약 70% 높은 수준으로 임가공에 특화되어 있다.

최근 유통시장 내에서 단순 판매를 할 경우 수익을 올리기 어려운 상황이다. 중국산 수입재 유입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가격 하락도 나타날 수 있어 유통업체들은 최근 수익 확보 어려움은 커지고 있다. 그러나 천광스틸은 유통판매는 물론 임가공에 집중하면서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수익 확보에 나서고 있다.

올해도 고객 동반 성장을 목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포스코와의 협업을 통해 품질 개선으로 수율을 높이면서 고객사의 성장을 돕고 있다. 단순히 낮은 가격으로 판매를 하는 것보다 수율을 높이는 것이 고객사의 이익에 더 기여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천광스틸은 지속적인 고객 밀착형 서비스로 올해 한 단계 더 성장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천광스틸은 큰 회사는 아니지만 작으면서도 강한 회사를 추구하면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끊임없는 품질 개선 활동을 통해 고객사들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광스틸 손중호 대표는 최근 제28회 인천시 산업평화대상 개인분야 사용자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