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중소·중견기업 온실가스 감축설비 지원
산업부, 중소·중견기업 온실가스 감축설비 지원
  • 김도연 기자
  • 승인 2019.01.0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2억원 규모 설비투자 지원 사업 공고

산업통상자원부가 2019년도 ‘배출권거래제 참여기업 온실가스 에너지 감축설비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설비투자를 지원한다.

최근 산업부는 2019년 ‘배출권거래제 참여기업 온실가스 에너지 감축설비 지원 사업’의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2월 13일까지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사업은 산업?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할당업체의 실질적인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온실가스 및 에너지 감축효과가 우수한 설비의 보급을 지원하는 것으로 사업기간은 협약일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다.

지원대상은 산업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할당대상업체 내 중소·중견기업으로 지원규모는 총 22억3,400만원이다.

지원조건은 감축설비 도입을 위한 총 사업비의 50% 이내에서 지원하고 한도는 신청 업체별 최소 1,000만원 이상, 최대 3억원 이하다. 감축설비 도입?설치 관리, 감축실적 산정, 감축실적보고서 작성 등 사업추진 및 사후관리를 위해 필요한 컨설팅업체 비용을 정부 보조금에 포함해 지원한다.

보조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업체는 온실가스?에너지 감축설비 지원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사업공고에 명시된 기한까지 시행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에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업관련 문의는 한국에너지공단 기후대책실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