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종합철관, '강화폴리우레탄 스프레이 도장말뚝' 조달우수제품 인증

한국종합철관, '강화폴리우레탄 스프레이 도장말뚝' 조달우수제품 인증

  • 철강
  • 승인 2019.01.23 08: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제품 생산으로 관급 수주 확대

코팅강관 및 스파이럴강관 제조업체 한국종합철관(대표 박중철)이 '강화 폴리우레탄 스프레이 도장말뚝'을 조달우수제품으로 인정 받았다.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은 분야별 전문심사단의 기술 및 품질평가, 기업의 생산현장 실태 조사, 정부조달물자로서의 적합성 검증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지정되고 있다. 또 나라장터 엑스포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외 조달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조달우수제품으로 선정된 강화 폴리우레탄 스프레이 도장말뚝은 외면은 폴리에틸렌 1층, 3층 피복을 적용하고 강관의 내면은 용제(VOC)가 전혀 없는 강화 폴리우레탄 수지 도료 방식으로 도장한 제품이다.

특히 도장 후 수분 이내에 도막이 건조돼 취급이 용이하고 신속한 납품이 가능하다. 도막은 고밀도 공유 격자결합 구조로 구성돼 경도, 충격강도, 접착력, 절연저항, 내열성, 내화하학성 등 방식 특성이 매우 우수해 각종 수도용 강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아울러 해수 배관, 구조물 등 침수환경, 해양 및 공업 지역 등의 중방식 도장이 요구되는 경우 매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한국종합철관은 지난 2013년 폴리우레탄 도장강관 설비 1기 증설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제품 양산체제에 돌입했다. 고정식인 이 설비는 대량 생산체제에 적합해 관련 수요에 원활한 대응이 가능하다. 설비 도입 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제품과 차별된 고급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해당 설비는 내외면 동시코팅이 가능한 설비로 외경 300~3,000㎜, 외면 코팅 두께 3.0㎜, 내면코팅 두께 1.5㎜ 이상 가능하며 연간 생산능력은 3만톤에 달한다. 설비 증설 후 한국종합철관의 코팅강관 연간 생산능력은 6만톤으로 증강됐다.

한국종합철관이 취급하고 있는 제품으로는 상수도용 및 일반용수용 도복장 강관, 분말 융착식 폴리에틸렌 피복강관, 폴리우레탄 도장강관, 폴리우레아 도장강관, 수도용 액상 에폭시 도장강관 등 다양한 코팅강관을 생산중에 있다. 이와 함께 해양시장에서 요구하는 강관말뚝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일반 강관 제품도 생산하고 있다.

현재 한국종합철관 천안 공장에는 스파이럴강관 설비 1기(외경 400~2,600mm)를 비롯해 도장설비, 이형관 설비, 코팅설비 등 코팅 강관생산에 최적화된 설비를 구축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