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하이텍, 지난해 영업益 91억원…전년比 94.8%↑

윈하이텍, 지난해 영업益 91억원…전년比 94.8%↑

  • 철강
  • 승인 2019.01.28 18: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액 952억, 영업이익 91억…전년比 39%, 95% ↑
데크 플레이트 사업 성장 및 신규 디벨로퍼 실적 증대

데크플레이트 제조업체 윈하이텍이 주력 사업의 견조한 성장과 신규 디벨로퍼 사업 호조에 힘입어 가이던스를 초과 달성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이 9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94.8% 증가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952억원, 순이익은 64억원으로 각각 38.8%, 65.1% 늘었다. 

 

수익성 높은 디벨로퍼 사업과 혁신 제품인 DH빔, 노바데크(탈형데크)의 수주 증가 등의 영향으로 외형 성장뿐 아니라 질적 성장이 이어졌다.
2017년 6.8%의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9.5%로 높아졌다. 향후 안성 물류센터 매각과 신규 디벨로퍼 사업 발굴, 혁신 제품의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 성장과 더불어 수익성 강화가 이뤄질 전망이다.

회사 측은 "최근 공기 단축, 공사비 절감 등 강점을 지닌 데크 플레이트 수요가 지속 늘어나고 있고, 엑스트라 데크와 DH빔의 통합 수주가 이어지는 등 주력 사업에서 견조한 성장이 이어지고 있다"며 "신사업인 종합 디벨로퍼 사업 부문의 매출이 2017년 대비 작년에 세 배 이상 증대되며 가이던스 초과 달성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윈하이텍은 주주와의 동반 성장이라는 목표 하에 배당 또한 적극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이사회를 통해 주당 120원의 현금배당 시행을 결정했고, 이는 배당 성향 18%로 업계 평균인 12% 배당 성향보다 높은 수치다. 

변천섭 윈하이텍 대표이사는 "작년 초 디벨로퍼 사업에 진출하고 `글로벌 건자재 종합 그룹`으로의 비전을 선포하며 가이던스를 공표했는데, 이를 초과 달성하며 시장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빠른 시일 내 안성 물류센터의 매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추가 디벨로퍼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꾸준히 수주가 늘고 있는 DH빔, 노바데크(탈형데크) 등 차별화 신제품 수요 증가에도 적극 대응함으로써 올해에도 보다 높이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