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주요 이슈 부재에 비철價 약보합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주요 이슈 부재에 비철價 약보합

  • 비철금속
  • 승인 2019.04.16 08:53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협상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이 전해지고 경제지표 역시 양호하게 발표됐지만 미국 증시를 비롯한 주요국 증시들은 약세 흐름을 연출했다. 무역협상이 최종 합의에 한 걸음 다가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아직도 미국과 중국은 해결해야 할 일이 많음에 따라 불확실성이 커지는 모습이다.

비철금속 상품들은 전반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금일 금속시장에 영향을 줄 이슈들이 부재인 가운데 주요국 증시 약세에 영향을 받는 모습이었다. 3M $6,494로 시작한 전기동(Copper)은 장 중 한때 3M $6,500을 다시 넘어섰지만 상승 흐름을 이어나가지 못하고 미 달러화 약세 및 미국 및 중국 증시 하락에 영향을 받으며 소폭 약세를 보였다.

알루미늄(Aluminum)은 적은 거래량 속에 3M $1,850~$1,865의 좁은 레인지에서 움직이며 보합세로 하루를 마무리했다.

금(Gold) 가격은 투자자들의 위험자산 선호심리가 커지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협상 타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안전자산에 대한 매력이 감소함에 따라 금은 장중 온스당 $1,285까지 하락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