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긍정적인 中 경제지표에 비철價 상승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긍정적인 中 경제지표에 비철價 상승

  • 비철금속
  • 승인 2019.04.18 08:39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주요 이슈 중에 하나인 중국의 경제지표들이 모두 긍정적으로 발표되면서 증시 상승 및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투자심리를 개선시켰다. 1분기 경제성장률이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고 소매판매와 고정자산투자 역시 호재로 작용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협상이 빠르면 5월 말에 이뤄질 수 있다는 전망에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커지면서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심리가 커지는 하루였다.

전기동(Copper)은 상승 흐름을 보여준 하루였다. 3M $6,480.50으로 전일 대비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인 후 중국의 경제지표 호조에 상승폭을 확대했다. 세계 최대 Copper 수요국인 중국의 GDP를 비롯한 주요 지표들이 예상을 상회하는 수치로 발표되면서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Copper 상승에 영향을 주며 장중 한때 3M $6,600레벨을 돌파했다.

여타 비철금속 상품들 역시 소폭 상승했지만 미국 증시가 보합세를 유지하며 상승에는 제한을 두며 장을 마감했다.

금(Gold) 가격은 전일에 하락에 영향을 받으며 약보합세 연출했다. 긍정적인 중국의 지표 및 미중 무역협상 기대감의 투자자들은 안전자산에서 위험자산으로 이동하면서 금 가격은 쉽사리 상승하지 못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