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신산업의 필수 소재 타이타늄」 발간
「미래 신산업의 필수 소재 타이타늄」 발간
  • 에스앤엠미디어
  • 승인 2019.04.2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사가 4월 25일 「미래 신산업의 필수 소재 타이타늄」을 발간하였습니다.

당사는 그동안 「꿈의 신소재 타이타늄」을 시작으로 「타이타늄 가공기술」, 「타이타늄」을 발간하며 국내 최고 타이타늄 관련 서적 발간사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번 신간을 내면서 네 권의 타이타늄 관련 서적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타이타늄 서적 발간을 많이 기획한 것은 타이타늄이 미래 꿈의 신산업으로 주목받기 때문입니다. 타이타늄의 장점은 내식성이 우수하며 다양한 형상으로 성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에 생체의료 및 바이오, 항공 우주, 방산, 레저스포츠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타이타늄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지면서 기술 선진국들은 이미 국가적인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도 국내 타이타늄 산업을 완성하고자 원료에서 제품 생산에 필요한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자체 또한 타이타늄 활성화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국가와 지자체의 이 같은 노력은 대외 의존도가 높은 타이타늄 산업이 발전하는데 중요한 윤활유 역할을 할 것입니다.

책 내용은 총 5편으로 구성하였습니다. Ⅰ.일반에서는 타이타늄 산업의 개발 역사와 국내 현황, Ⅱ.타이타늄에서는 타이타늄에 관한 기초이론과 합금 개발 원리, Ⅲ.타이타늄 알루미나이드에서는 새롭게 연구개발 되어 실용화가 예상되는 타이타늄 알루미나이드 금속간화합물 들의 제반 물성, Ⅳ.산업에서는 다양한 산업에 활용되는 타이타늄 산업 응용 분야, Ⅴ.특허 및 표준화 등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국내 타이타늄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이용태 박사(경남대학교 나노신소재공학과 교수)입니다. 이 책은 타이타늄 관련 산학연관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必讀書)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애독 기대합니다.

 

(4×6배판 / 396페이지 / 가격 4만원 / 구매 문의 02-583-34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