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명일부터 진행되는 이벤트에 주목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명일부터 진행되는 이벤트에 주목

  • 비철금속
  • 승인 2019.04.30 08:36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일본의 긴 연휴와 명일(30일)부터 중국이 3일간 노동절 연휴를 시작함에 따라 다소 조용한 모습을 보였다. 30일부터 베이징에서 시작되는 미중 무역협상에서 다소 긍정적인 소식들이 전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투자심리를 개선시켰다.

또한, 같은 날부터 2일간 진행되는 미 연준의 FOMC 미팅에서 비둘기파적인 발언이 나올 것으로 전망했다. 금주 큰 이벤트들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중국을 시작으로 제조업 관련 지표 및 미국의 고용지표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비철금속 상품들은 등락을 거듭하며 보합세 연출했다. 전기동(Copper)은 미중 무역협상, 미 연준의 FOMC 미팅, 중국의 제조업 지표 및 미국의 고용관련 지표들을 앞두고 보합세 연출하며 3M $6,400레벨을 지키는 모습을 보였다.

Copper 및 Aluminum의 LME 재고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글로벌 수요 감소에 대한 불안감이 가격 상승에 제한을 두는 모습이었다. 특히, Aluminum 가격은 1% 가량 하락 연출했다.

금(Gold) 가격은 긍정적인 미국의 지표 및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협상 기대감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의 안전자산 선호심리가 줄어들면서 장중 온스당 $1,280을 반납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