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기술적 매도세에 비철價 큰 폭 하락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기술적 매도세에 비철價 큰 폭 하락

  • 비철금속
  • 승인 2019.05.02 09:41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중국을 비롯한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들이 공휴일인 관계로 아시아 장은 조용한 모습을 보였다. 미국과 중국이 베이징에서 고위급 무역협상을 벌인 후 다음 주 미국 워싱턴에서 다시 협상을 이어갈 전망이다.

양국간의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이 점차 커지면서 조만간 긍정적인 소식이 전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미 연준의 FOMC 미팅에서 기군 금을 동결하면서 향후 통화정책에 대해 인내심을 가질 것이라는 입장을 보이며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를 차단하는 모습을 보였다.

전기동(Copper)은 세계 최대 수요국인 중국의 휴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조용한 모습을 보이며 하루를 시작했다. 유럽 장 시작 후 기술적 매도세가 유입되면서 Copper 가격은 3% 이상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 트레이더는 옵션 만기 이 후 펀드에서의 매도세가 유입되었다고 발언했고 이로 인하여, Copper는 장 중 3M $6,215레벨까지 하락폭을 확대했다.

알루미늄(Aluminum)의 경우는 LME 재고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장 중 3M $1,800을 다시 반납하였으나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비철금속 중 유일하게 상승 움직임으로 장을 마감했다.

미 연준이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을 차단하면서 미 달러화는 주요 통화 대비 강세 모습을 보이며 금(Gold)는 약보합세 연출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