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美中 무역협상 결과에 촉각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美中 무역협상 결과에 촉각

  • 비철금속
  • 승인 2019.05.10 08:44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금일 역시 모든 금융시장은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협상에 영향을 받는 모습이다. 10일까지 협상에 계획되어 있는 만큼 명일 역시 미중 무역협상에 관련된 소식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9일 협상을 앞두고 불안감이 가득하였지만 이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타결 가능성에 대한 발언으로 인하여 금주 무역협상에 대한 관망세가 짙게 형성되는 모습이다. 금일 미국의 경제지표들이 부진하게 발표되면서 미국 증시는 약세 마감했다.

금속상품들은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협상을 앞두고 우려감이 커지면서 전반적으로 하락했다. 전기동(Copper)은 장 초반 3M $6,130레벨에서 등락을 거듭하며 좁은 레인지에서 움직임을 이어갔다.

하지만, 최근 미국 트럼프의 부정적인 발언이 불안감을 키우며 Copper 가격은 장중 3M $6,050레벨가지 하락폭을 넓혔다. 이후 트럼프 대통령의 타결 가능성 발언으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기대감으로 소폭 이동함에 따라 Copper는 하락폭을 만회하며 $6,100을 지키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여타 비철금속들 역시 장 초반의 하락을 좁히는 모습을 보였으나 관망세가 형성되면서 대부분 약세 마감했다.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긴장감이 유지되면서 안전자산인 금(Gold) 가격은 상승하며 온스당 $1,290레벨 돌파를 시도했다. 또한, 미 달러화 약세 역시 금 강세에 영향을 주는 모습을 보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