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직장 내 괴롭힘’ 예방·대응 우수기업 사례로 선정

포스코, ‘직장 내 괴롭힘’ 예방·대응 우수기업 사례로 선정

  • 업계뉴스
  • 승인 2019.05.20 17:50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기자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정 근로기준법 시행 앞두고 발간한 소책자에 유일한 우수사례로 실려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직장 내 괴롭힘’ 예방·대응 우수기업 사례로 선정됐다.

포스코는 지난 5월 고용노동부에서 발간한 ‘직장 내 괴롭힘 판단 및 예방·대응 매뉴얼’ 소책자에 우수기업 사례로 소개됐다. 오는 7월 ‘직장 내 괴롭힘’을 금지하는 개정 근로기준법의 시행을 앞두고 발간된 이 소책자에는 직장 내 괴롭힘 관련 법규, 직장 내 괴롭힘 판단 기준, 대표적인 직장 내 괴롭힘 사례, 발생 시 대응 절차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포스코는 정부의 법 개정과 시행에 앞서 2018년부터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그룹 차원의 예방 지침과 대응 매뉴얼 마련, 임직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 직장 내 괴롭힘 행위에 대한 엄격한 처벌 등 직장 내 괴롭힘 이슈에 대해 국내 어느 기업보다 선도적으로 대응해온 점을 인정받아 유일한 우수 기업 사례로 선정됐다.

정도경영실 내 윤리경영 사무국에는 직장 내 괴롭힘 예방과 대응을 위한 전담 부서를 마련하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집합교육, e러닝 교육, 교육자료 배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향후 포스코는 직장 내 괴롭힘 근절 등에 앞장서는 윤리경영을 통해 인간존중의 기업과 윤리적 사회를 위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