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주요 이슈 앞두고 투자자들 관망세 형성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주요 이슈 앞두고 투자자들 관망세 형성
  • 박종헌 기자
  • 승인 2019.07.3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금주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벤트들이 대거 계획되어 있는 만큼 관망세가 형성되는 모습을 보였다. 30일부터 31일까지 미 연준의 FOMC 미팅, 미국과 중국 간 무역협상과 주 후반에 발표 예정인 미국의 고용관련 지표 및 주요국 제조업 관련 지표 결과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미 연준은 이번 FOMC 미팅에서 금리인하를 시행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나 미중 무역협상에서는 큰 진전이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기동(Copper)은 3M $5,965로 전주 대비 소폭 하락하면서 하루를 시작했다. 금주 이벤트를 앞두고 투자자들의 경계감이 형성되면서 Copper는 보합세를 유지하며 한 주를 시작했다. 30일부터 시작되는 미 연준의 FOMC 미팅에서 금리를 인하시킬 것이라는 전망이 커지면서 Copper 가격은 장 중 3M $6,020레벨까지 점차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알루미늄(Aluminum)은 지난주 금요일 하락폭을 넓힌 후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소폭 상승 연출했다. 하지만 빅 이벤트를 앞두고 투자자들의 관망세가 형성되면서 상승폭에는 제한을 두는 모습이었다. 금주의 주요 이슈들 미 연준의 FOMC미팅과 미중 무역협상이 끝나기 전까지는 투자자들의 경계감이 형성되면서 저조한 거래량 속에 좁은 레인지에서 등락을 거듭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Gold) 가격은 온스당 $1,430레벨에서 등락을 거듭하는 하루였다. 미 연준이 이번 FOMC 미팅에서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금 가격은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미중 무역협상에서 어떠한 소식들이 전해질 지에 주목하며 이에 따라 미 달러화가 움직일 것으로 예상되면서 금 가격 향방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