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전 LME 주석 가격은 세계 경제 침체 우려가 심화되는 것에 부정적 영향을 받으며 톤당 1만7,000달러대에 안착하지 못하는 양상이었다.
2주전에는 주석 생산 국가들이 가격 하락을 염려한다는 소식에 부정적 영향을 받으며 톤당 1만6,000달러대를 수성하지 못했다.
지난주 특별한 이슈가 추가된 것이 없는 상황에서 약세를 이어가며 톤당 1만5,000달러대에 머물렀다.
그리고 이번 주 인도네시아 니켈 이슈에 주석까지 영향을 받는 게 아니냐는 전망에 강한 상승 압력을 받으며 톤당 1만7,000달러대에 복귀했다.
몇 주 전 급락세에 큰 의미를 부여하는 시장의 분위기가 강해, 큰 반등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됐던 바 있다.
하지만 LME 주석 가격 하락에 감산 움직임 등이 나타나고 있어 당분간 강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명확한 가격 상승 요인이 부재한 상황이기에 톤당 1만8,000달러대 복귀는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속적인 투매가 나타날 경우 톤당 1만5,000달러 초중반대까지 밀릴 것으로 보이며 세계 반도체 시황이 회복되지 않는 이상 기술적 반등도 어려울 것이라는 게 세계 주요 기관의 전망이다.
한편 LME 주석 재고는 소량 감소했으며 지난 5일 6,970톤을 기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