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②) 점점 커져가는 무역협상 기대감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②) 점점 커져가는 무역협상 기대감

  • 비철금속
  • 승인 2019.10.11 09:01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협상에 관해서 투자자들의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모습을 보인 하루였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의 협상이 매우 잘 되고 있다고 발언하고 명일(11일) 중국측 대표인 류허 부총리와 만남을 가질 것이라고 예고하면서 협상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주요 증시들이 상승 연출했다.

미국의 소비자물자지수가 전월과 같은 수준으로 발표되면서 미 연준의 추가 금리인하에 힘을 보태는 모습이었다. 이번 미중 무역협상이 끝난 후 투자자들의 이목이 10월 마지막 주에 예정돼 있는 미 연준의 FOMC 미팅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동(Copper)은 오랜만에 상승폭을 확대하는 하루였다.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 점차 커지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긍정적인 발언에 힘입어 Copper 가격은 상승폭을 확대하며 3M $5,800레벨 돌파를 꾸준히 시도하는 하루였다. 명일까지 예정돼 있는 협상에서 어떠한 결과들이 나올지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알루미늄(Aluminum) 역시 여타 비철금속 가격에 연동하며 소폭 상승 흐름을 보였다. 하지만 여전히 수요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상승폭에는 제한을 두며 3M $1,750레벨에서 움직이는 하루였다.

금(Gold) 가격은 무역협상 기대감으로 인하여 하락 움직임을 보였다. 미국에서 들려오는 긍정적인 소식들에 영향을 받으며 안전자산인 금 가격은 하락하며 온스당 $1,500에서 등락하는 하루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