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업시민 홈페이지 오픈…‘급여1% 나눔 사업’ 아이디어 공모

포스코, 기업시민 홈페이지 오픈…‘급여1% 나눔 사업’ 아이디어 공모

  • 철강
  • 승인 2020.01.06 10:42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통해 ‘기업시민’의 개념, 추진체계, 6대 대표 사업 소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포스코 1% 나눔재단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경영이념인 ‘기업시민’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기업시민(corporatecitizenship.posco.com)를 오픈했다. 

기업시민 홈페이지는 ‘기업시민 소개’, ‘CEO코너’, ‘기업시민 뉴스’, ‘기업시민 리포트’ 및 내·외부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발굴하는 소통 창구인 ‘기업시민 러브레터’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시민 홈페이지는 포스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기업시민 소개’에서는 경영이념 기업시민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업시민 개념과 체계, 기업시민헌장과 포스코가 추진하고 있는 기업시민 6대 대표 사업의 방향을 소개하고 있다.

포스코 기업시민 홈페이지=사진제공 포스코
포스코 기업시민 홈페이지=사진제공 포스코

‘CEO코너’에서는 최정우 회장의 메시지와 대외 연설문 등을 담았고, ‘기업시민 뉴스’ 에서는 포스코 그룹의 기업시민 실천활동을 사진과 영상으로 구성하고 국내외 기업들의 우수사례와 기업시민 전문가들의 기고문 등을 볼 수 있도록 글로벌 기업시민 트렌드를 소개하고 있다. ‘기업시민 리포트’에서는 포스코의 주요 경영활동에 대한 경제·환경·사회 분야의 지속가능 성과를 담은 기업시민 보고서를 볼 수 있다.

포스코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선언한지 3년차인 올해 기업시민이 기업 차원을 넘어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 사회혁신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1%나눔재단은 외부 개방형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가 발굴하기 위해 이달 27일까지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단체나 개인 모두 응모 가능하며, 상금은 최우수상 1팀 200만원, 우수상 4팀 각 100만원, 장려상 6팀 각 50만원이다.

응모 분야는 아동, 청소년, 다문화, 장애인 지원 사업 및 소외계층 대상 문화·예술 사업, 포항·광양을 포함한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사업 등이다.

응모방법은 포스코1%나눔재단 홈페이지(www.poscofoundation.org)에 접속, 공모전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메일(nanum@poscofoundation.org)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