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사 비철금속 이슈②) 우한 폐렴 우려 완화에 반등하는 시장

(선물사 비철금속 이슈②) 우한 폐렴 우려 완화에 반등하는 시장

  • 비철금속
  • 승인 2020.02.06 10:06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은 우한 폐렴 우려 완화에 상승하는 모습이었다. 중국 및 영국에서 백신 개발과 관련한 보도가 나오면서 시장 불안감 일부 완화됐다.

다만,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아직 획기적인 약물은 알려지지 않았다고 전하기도 했다. 더불어, 미국의 민간고용 등의 지표가 긍정적으로 발표되면서 상승세에 탄력을 더하는 모습이었다.

우한 폐렴 확산이 지속되고 있지만 중국의 경기 부양책 및 백신 개발 기대감 등으로 인한 투자심리 개선에 글로벌 주요 증시는 상승하는 하루였다.

전기동(Copper)은 우한 폐렴 우려 완화에 상승세 연출했다. Select 개장 직후, 3M $5,650레벨 위에서 시장을 형성한 전기동(Copper)는 등락을 반복하며 3M $5,700레벨 안착을 시도했다. 런던 개장 후 상승폭을 확대하며 3M $5,769를 기록하기도 했다.

전일 중국 경기 부양책 시행에 이어 금일 우한 폐렴 백신개발 관련 보도 등의 긍정적 소식이 시장에 호재로 작용하며, 전기동(Copper)은 약 1.5% 상승 마감했다. 납(PB)를 제외한 여타 비철금속 역시 글로벌 경기 개선 기대감에 상승세 연출했다.

안전자산인 금(Gold) 가격은 글로벌 시장 불안감 완화에 장 중 한때 온스당 $1,551.1까지 하락했다. 하지만, 끝나지 않은 우한 폐렴 확산 우려에 하락폭을 줄이며 소폭 상승 마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