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사회적 거리두기 속 '비대면 재택봉사' 시행

포스코, 사회적 거리두기 속 '비대면 재택봉사' 시행

  • 철강
  • 승인 2020.05.04 11:3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1,000여명 참여로 마스크와 천연비누 취약계층에 전달

포스코(회장 최정우) 임직원들이 코로나19 예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고자 비대면 재택봉사에 나섰다.

비대면 재택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집에서 실시하는 봉사활동으로, 포스코 임직원들은 연휴 기간 동안 위생용품을 만들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포스코 임직원들의 매년 봉사 활동을 적극 실천해 지난해 인당 평균 27시간을 기록했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탓에 예년처럼 봉사활동을 실시하기 어려웠다.

 

이에 포스코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임직원들이 가족과 소통하며 봉사의 기쁨도 나눌 수 있도록 비대면 재택봉사를 기획했다.

결과는 기대 이상. 사내 게시판을 통해 가입 신청을 시작하자마자 직원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면서 일주일새 1,000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참여의사를 밝혔다.

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각자 가정에서 키트를 이용해 필터 교체용 마스크를 제작하거나 클레이 형태의 천연비누를 만들었다. 키트 구매 비용은 포스코 임직원들과 회사가 공동으로 부담했다.

포항제철소 STS압연부 김성진 계장은 “코로나19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가족들과 천연비누를 만들었다. 자녀들도 자연스럽게 봉사의 의미와 나눔의 기쁨을 느낀거 같아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스코는 임직원들이 제작한 마스크와 천연비누를 일괄 수합해 일회용 마스크 교체필터, 손세정제와 함께 아동·노인 등 국내외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