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알미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롯데알미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비철금속
  • 승인 2020.07.23 14:31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루미늄 박(Foil) 및 종합 포장재 업체인 롯데알미늄(대표 조현철)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1996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상생의 노사협력 및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한다. 올해는 전국 120여개의 기업 중 총 36개의 기업들이 우수기업으로 뽑혔다.

롯데알미늄은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위한 기업 문화 제도,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여성 라이프 사이클 지원 제도, 가족과 함께하는 행사 활동 등을 통해 임직원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워라밸 시대에 맞춰 퇴근시간에 컴퓨터가 자동으로 종료되는 ‘PC 오프(OFF)제도’, 출퇴근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도’를 운영 중이다.

육아휴직은 최대 2년까지 사용 가능하며, 특히 남성 육아휴직은 최소 1개월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남성 육아휴직자 교육프로그램인 ‘대디스쿨’을 운영해 육아에 대한 이해를 돕고 휴직기간 동안 육아에 적극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둘째 자녀부터 자녀당 200만원의 출산축하금을 지급하여 다자녀 출산을 장려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가족과 함께하는 행사활동인 단체야구장 관람, 가족초청행사, 하기휴양소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한편, 롯데알미늄은 작년 12월 ‘2019년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