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니꼬동제련 '제8회 CU 투마로우 사이언스 캠프' 과학선물 전달

LS니꼬동제련 '제8회 CU 투마로우 사이언스 캠프' 과학선물 전달

  • 비철금속
  • 승인 2020.10.26 08:41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현장 캠프 개최 대신 선물 전달
과학과 친해지는 재미있는 과학완구와 구급상자 등 선물

국내 최대 비철금속 생산기업인 LS니꼬동제련(회장 구자홍)이 지난 23일 온산초등학교에서 '제8회 CU 투마로우 사이언스 캠프' 과학선물을 전달했다.

LS니꼬동제련은 온산초등학교에 제8회 CU 투마로우 사이언스 캠프 선물을 전달했다. 왼쪽 두 번째부터 LS니꼬동제련 임종택 팀장, 온산초등학교 신정숙 교장.
LS니꼬동제련은 온산초등학교에 제8회 CU 투마로우 사이언스 캠프 선물을 전달했다. 왼쪽 두 번째부터 LS니꼬동제련 임종택 팀장, 온산초등학교 신정숙 교장.

온산초등학교에서 열린 이날 자리에는 LS니꼬동제련과 온산초등학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CU 투마로우 사이언스 캠프는 2013년부터 LS니꼬동제련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온산지역 초등학생들을 초청해 진행해온 어린이 과학캠프다. 

매년 열리는 행사는 다양한 과학실험은 물론, 논리력 향상 프로그램들을 통해 어린이들의 과학적 사고를 키워주고 있다. 또한 K팝댄스와 웹툰그리기 등 특별한 문화체험들도 구성해, 재미와 의미가 함께 있는 지역 명물 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현장캠프를 진행할 수 없어, 과학과 건강을 위한 선물들을 준비했다. 원래 의학과 건강을 주제로 약 7개월 동안 현장캠프를 준비했으나, 캠프 개최 직전 코로나-19가 폭발적으로 확산되며 부득이하게 선물로 대체했다.

선물상자는 크리스마스 트리, 진공청소기, 에어로켓 등 8가지 과학완구와 3D펜 키트, VR고글, 가정용 구급함, 마스크, 손세정제 등으로 구성되었다. 선물 대상도 원래 캠프에 참여하기로 한 어린이 24명에서, 4학년 70여 명 전원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LS니꼬동제련 도석구 사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건강하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산초등학교 신정숙 교장도 "캠프 준비에 쏟아준 정성에 감사하며, 내년에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다시 만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