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協, 철스크랩 운반차량 관리 프로그램 신규 개발

철강協, 철스크랩 운반차량 관리 프로그램 신규 개발

  • 철강
  • 승인 2020.11.30 10:52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QR코드 앱 개발... 사용 효율성 향상
철스크랩위원회 홈페이지에 다운로드 가능

한국철강협회 철스크랩위원회(회장 이민철, 철강협회 부회장)가 철스크랩 운반차량 신규 관리프로그램(QR 코드앱)을 새로 개발하여 도입한다고 11월 30일 밝혔다. 운반차량 등록 시 기존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다.

이번 조치로 업체가 필요서류를 발송하고 관리자가 수기로 작성하던 과정에서, 업체가 직접 앱으로 운반차량을 등록하고 관리자가 허가를 내는 과정을 통해 즉시 등록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기존에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무선인식) 스티커가 붙어 있는 표식을 PDA(Personal Digital Assistant, 개인용 정보 단말기)로 스캔하는 시스템에서 스마트폰앱으로 QR코드(Quick Response, 빠른 응답 가능한 코드)를 스캔하여 즉시 조회가 가능하도록 전반적으로 개선했다.

철강협회에 따르면 종전에는 우편으로 차량등록 필요서류를 위원회로 발송하면 관리자가 검토 후 입력하는 방식으로 접수부터 발행까지 불필요한 절차가 많아 1주일 정도 걸렸다. 그러나 새로 개발한 프로그램은 1일 내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등록된 차량 조회도 QR코드로 간단히 조회할 수 있다.

철스크랩 운반전용 차량 관리 앱은 철스크랩위원회 홈페이지(dd.kosa.or.kr/steelscrap) 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현재는 안드로이드 기반 운영체제만 제공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