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 정덕균 사장 취임, "혁신 통한 성장 이뤄나갈 것"

포스코ICT 정덕균 사장 취임, "혁신 통한 성장 이뤄나갈 것"

  • 철강
  • 승인 2021.01.04 11:56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경영이념 '기업시민'에 최우선 가치

포스코ICT의 새로운 사장으로 포스코그룹 최고투자책임자(CIO) 역할을 수행한 정덕균 전(前) 포스코 정보기획실장이 취임했다.

4일 포스코ICT에 따르면 정 사장은 이날 경기도 성남시 포스코ICT 판교사옥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정 사장은 부산대 전산통계학과를 나와 포항공대에서 정보통신 석사를 마쳤다. 1988년 포스코에 입사한 뒤 포스코ICT 솔루션개발센터장, SM본부장, 정보기획실장을 거친 정통 정보기술(IT) 엔지니어로 관련 산업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가로 통한다.

정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IT와 전기설비제어(EIC) 엔지니어링을 융합해 철강, 신소재 등 포스코그룹 본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스마트팩토리와 같이 성과가 검증되고 경쟁력을 갖춘 사업은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중공업, 화학 등 대외시장을 적극 공략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정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포스코그룹 경영이념인 ‘기업시민’이라는 큰 틀 위에서 혁신을 통한 성장을 이뤄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를 위해 창의적으로 일하고 조직·세대 간 자유롭게 소통하고 협업하는 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