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취업·창업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시작

포스코 취업·창업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시작

  • 철강
  • 승인 2021.07.14 09:28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인큐베이팅스쿨 예비 창업자 모집 ... 사업 계획서 완성 위한 맞춤형 교육 제공

포스코가 취 · 창업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은 오는 8월 6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는 예비창업자들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8월 16일부터 9월 10일까지 4주간 진행될 계획이다.

포스코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은 사업 계획서 작성, 창업 법률 등 창업을 위해 필요한 실무지식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아이디어 구체화, 시장성 검증 등 창업 준비 과정 전반을 지원한다.

정부 및 민간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합격할 수 있도록 사업 계획서 1:1 코칭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포스코의 다른 창업지원프로그램과의 연계도 활발해 예비·초보 창업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2019년 교육프로그램 개설 이후 총 202명이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을 거쳐갔으며 그중 57.9%인 117명이 창업에 성공했다.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을 이수한 센트프로 조미내 대표는  "스타트업 대표로서 반드시알아야하는 세무, 회계, 특허 뿐만 아니라 컬러를 활용한 마케팅 같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좋은 강의가 많았다"며 "특히 카프만 패스트트랙* 등의 교육은 비즈니스 모델을 명확히 하고, 세부시장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은 만 49세 이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또는 1년미만 창업자 중 창업 아이템 보유자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창업 아이템 및 아이디어 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취업 역량 교육을 제공하는 '취업 아카데미' 또한 오는 7월 14일부터 7월 2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8월 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