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한샘 인수 PEF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 타진
LX하우시스, 한샘 인수 PEF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 타진
  • 박준모 기자
  • 승인 2021.09.0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부가 건장재 사업 역량과 시장 입지 강화 기대

LX하우시스(대표 강계웅, 강인식)가 한샘 인수를 위한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PEF)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 타진한다.

LX하우시스는 6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IMM 프라이빗에쿼티㈜가 한샘 인수를 위해 설립 예정인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PEF)에 3,000억원을 출자해 전략적 투자자로서 참여를 타진한다고 공시했다.

다만 LX하우시스는 인수 주체인 IMM 측에서 조만간 한샘 공동 인수를 위한 전략적 투자자를 결정할 예정이기 때문에 최종 출자 여부가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언급했다.

이번 결정에 대해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고부가 건장재 사업 역량과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토털 인테리어 사업을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회사의 중장기 전략 방향에 따라 추진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종적으로 LX하우시스가 전략적 투자자로 확정되면 향후 양사간 상호 협력 시너지로 국내 토털 인테리어 시장에서 한샘의 다양한 가구와 소품부터 LX하우시스의 프리미엄 건자재까지 전체 시장 지배력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장에서는 국내 노후주택 증가로 개보수 시장의 성장이 지속되고 이에 따라 인테리어 고객들의 제품 품질 및 서비스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며 브랜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어 1위 업체 한샘을 비롯한 브랜드 제품들의 성장세를 장기적인 관점에서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