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협회 건축구조용 카탈로그 제작

한국철강협회 건축구조용 카탈로그 제작

  • 철강
  • 승인 2021.10.05 14:13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에 정보 제공 및 접근성 향상 효과 기대

한국철강협회가 강관 구조의 설계 편의성과 선재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카탈로그를 제작하였다. 

카탈로그는 국내 건설 설계 및 시공 업계의 편리를 위해 무료로 배포 중이어서 누구든지 문의 후 수령할 수 있다(카탈로그 수령 및 문의 : 02-559-3575). 

구조기술사회에 따르면 그동안 건축 설계 현장에서 건축용 강재에 대한 정보 접근성이 어렵다는 애로사항이 많았다. 한국철강협회는 이러한 업계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구조기술사회와 협력하여 카탈로그를 제작하였다. 카탈로그 제작에서 중점을 둔 부분은 설계 현장에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전달하는 것과 국내 생산 업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산 제품의 활성화를 장려하자는 점이다.

카탈로그는 건축구조용 강관·각관 카탈로그(KS D 3568, KS D 3632), 건설용 선재 카탈로그(KS D 7002) 두 가지이다. 두 제품 모두 강재의 일반 사항, 해당 제품의 건축구조용 현황, 한국산업규격, 국내 생산업체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제작된 카탈로그를 사용함으로써 설계 기술자들이 국내에서 생산되는 건축 구조용 강재의 종류와 성능에 대한 정보를 숙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또한, 규격과 생산 테이블 등을 포함하여 업계 종사자들에게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함으로 그동안의 불편함을 줄여 그 효과가 극대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추후 기술세미나와 관련 업계 설명회 등에서 카탈로그를 소개하며 카탈로그 필요성과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철강협회 강관(17개 회원사)협의회, 선재협의회(20개 회원사)는 해당 협의회 제품의 시장 개척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한 제반 동을 전개하고, 수요 패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동종 업계 및 단체와의 교류를 강화하는 등 강관 및 선재 제품 업계의 경쟁력 향상과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