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희망의 징검다리’ 4기 발대식

광양제철소, ‘희망의 징검다리’ 4기 발대식

  • 철강
  • 승인 2021.10.07 09:2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특수장애아동의 정서 지원 프로그램…전문 치료과정 및 숲 체험으로 구성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김지용)가 6일 광양시 특수장애아동의 정서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희망의 징검다리’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광양시 중마동 육아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김경호 광양시 부시장, 진수화 광양시의회 의장, 황재우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 이사장, 최연철 여수광양항만공사 부사장, 최병률 포스코휴먼스 CS지원실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로 4기를 맞이하는 ‘희망의 징검다리’는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중증장애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치유형 프로그램을 구성,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희망의 징검다리'를 놓아주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포스코 직원들의 급여 1%로 조성된 ‘포스코1%나눔재단’과 여수광양항만공사의 재정 지원으로 운영되며, 올해부터는 포스코가 국내 최초로 설립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인 포스코휴먼스가 뜻깊은 사업에 동참한다.

발대식 이후 음악·미술·발달놀이·특수운동 등 전문 치료과정을 통해 심리 치유를 돕는 것은 물론, 숲 탐방·자연물 활용 미술놀이·생태체험 등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들의 신체 발달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광양제철소 임직원 및 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희망의 징검다리 봉사단’은 보다 안전하고 재미있게 숲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아이들을 돕는 등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이날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4년째를 맞는 희망의 징검다리 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정서적 안정을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기업시민으로서 광양제철소는 앞으로도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을 위한 사회 공헌 사업을 지속하여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