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한마음으로 지역 사랑 실천

포스코 포항제철소, 한마음으로 지역 사랑 실천

  • 철강
  • 승인 2021.10.25 08:53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노동조합 조경봉사단 등 7개 봉사단 134명 지역 곳곳에서 봉사활동 펼쳐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남수희)가 23일 재능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포항제철소 7개 재능봉사단 직원 134명은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 하에 봉사활동을 펼쳤다.

남수희 포항제철소장도 포항운하관에서 포스코 노동조합 조경봉사단과 함께 일일 조경사로 나섰다. 이날 남수희 포항제철소장, 김경석 포스코노동조합 위원장은 나무 가지치기 작업을 하고 포항운하관 인근 조경을 정돈했다.

부쩍 서늘해진 날씨에 붕어빵 봉사단은 포항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따뜻한 붕어빵을 장애인들에게 선물했다. 같은날 리폼봉사단은 해도동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도배, 장판을 교체하는 등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섰다.

클린오션봉사단과 조경가꾸기봉사단은 지역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나섰다. 클린오션봉사단은 청림해수욕장 인근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고, 조경가꾸기봉사단은 사회복지시설인 도움터 기쁨의집 조경수 전지작업을 펼치고 병충해 방제 작업을 실시했다.

에코농학 봉사단과 목공예 봉사단은 각각 지역 사회에 나눌 고구마를 수확하고, 가구를 제작했다. 이날 만들어진 가구는추후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며, 고구마 역시 제철소 인근 자매마을에 전달할 계획이다.

남수희 포항제철소장은 “직원들과 소통하며 동시에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