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지속적인 현장 확인과 점검 통한 위험 개소 

포스코 포항제철소, 지속적인 현장 확인과 점검 통한 위험 개소 

  • 철강
  • 승인 2022.02.11 08:03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 화재 예방 진단 ... 겨울철 화재 예방에 만전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백희)가 동절기 화재예방을 위해 화재 위험이 높은 942개(127개 업체)의 가설건축물에 대해 화재예방 특별진단을 실시했다.

포항제철소는 동절기를 맞아 공사 현장 컨테이너 등 화재 발생 위험이 큰 가설 건축물을 대상으로 특별 점검을 펼치고 있다. 가설 건축물의 경우 대부분이 가연성 내장재들로 이루어져 화재에 취약할 뿐만 아니라, 소방시설법령에 따른 화재예방 시설 설치 의무가 없어 화재 발생 시 큰 피해를 입기 쉽다. 난방기구 이용이 잦아 화재 위험이 더욱 큰 동절기를 맞아 포항제철소는 화재 특별 진단을 추진했다.

포항제철소는 이번 특별 점검에서 △소방차 출동로 확보 △자동 확산 소화기와 분말 소화기 비치 △ 전원 차단기 작동 상태 △ 가연물, 고압가스 등 위험물 보관 상태 △ 무허가 난방 · 전열 기구 사용 △ 안전 장치 작동 여부 등 가설 건축물의 겨울철 화재 위험 요소를 집중 진단했다. 또한 진단을 통해 확인된 화재 취약점은 즉시 개선해 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지난 12월부터 현재까지 가설건축물 942개소 중 866개소(91%)에 대한 진료가 완료되었으며, 포항제철소는 오는 2월 말까지 100% 진단을 마칠 예정이다.

포항제철소 방재섹션 김윤기 리더는 "가설건축물은 화재 등 안전사고 위험노출이 커 유사 시 인명 및 재산피해가 더욱 큰 만큼, 화재예방 등 만일의 사고를 대비해 소방시설을 반드시 설치하여야 하며, 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