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대한에스티에스 장희준 대표 “고객 요구 맞춰 진정한 ONE STOP SERVICE 제공”

(인터뷰) 대한에스티에스 장희준 대표 “고객 요구 맞춰 진정한 ONE STOP SERVICE 제공”

  • 철강
  • 승인 2022.02.24 14:53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4공장 설립 추진, 고객 수요 있다면 투자 지속할 것"
소재 확보에서 반제품 생산·납품까지 '진정한 ONE STOP 서비스'

Q. 대한에스티에스가 적극적으로 설비와 공장 투자에 나서고 있는 것이 보인다. 최근 이뤄진 주요 사업 투자 내용 들은 무엇이 있는 가?

A. 대한에스티에스는 지난 2020년 5월, 약 3,000평 부지의 3공장을 준공했다. 이어서 올해 추가로 약 6,000평 부지의 4공장도 준공 예정에 있다.

회사는 지난 2020년부터 양산품 생산을 시작하면서 공장의 확장이 필요하게 됐다. 이에 과감하게 3공장 투자에 나서게 됐다. 게다가 앞으로 회사가 처리해야 할 양산품 생산 물량이 현재의 2배 이상으로 급증하리라 예상된다. 때문에 4공장 준공(또는 기존 공장 증축)도 준비하고 있다.

이처럼 대한에스티에스는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과감하게 설비 및 공장에 투자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현재 회사는 고품질 생산과 빠른 납기 대응을 위해 레이저 장비 5대를 보유 중이며 최근 완전 자동 절곡기 1대와 반자동 절곡기 1대를 약 20억원을 투자하여 설치 완료했다. 아울러 제관 시설도 현재 대비 2배 이상 확장할 계획이다.

 

대한에스티에스 장희준 대표

 

Q. 앞서 이야기했듯 소비자 요구에 따라 신규 공장 및 최신 설비 확보에 노력하는 회사로 보인다. 현재까지 회사가 확보한 공장과 설비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부탁한다.

A. 1공장은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시청로1005에 위치한 약 1,000평 규모 공장으로 파이버레이져 3대 / CO₂레이져 1대 / 파이프레이져 1대 / 워터젯 1대 / 자동 절곡기 1대/ 반자동 절곡기 2대 / CNC절곡기 4M 3대, 6M 1대 / V-컷팅기 1대 / 절단기 1대 / 질소발생기 1대 / NCT 1대 / 디버링기 1대 / 펨프레스 1대 / Auto Pallet System 2대 등 총 21기의 설비가 운용되고 있다.

1공장과 비슷한 규모의 2공장은 1·3공장과 직선거리로 1.3km 떨어진 팔탄면 밤뒤길42번길에 위치해있다. 2공장 설비로는 CNC프라즈마 1대 / 로봇용접기 4대 / 알곤용접 / CO₂용접기 등 스테인리스 및 철판류 가공 전문 설비가 확보되어 있다.

최근 1공장 옆에 확보한 회사에서 가장 큰 3공장은 3,000평 규모로 반자동절곡기 1대 / 로봇용접기 5대 / 알곤용접기 / CO₂용접기 / 업라이트머신 2대 등과 조립동이 위치해 있다.

올해 상반기 안으로 4공장 확보(또는 기존 공장 증축) 계획이 확립되면 소비자 요구와 미래 수요 예측 따른 설비 추가 도입도 추진할 예정이다.

 

3공장 자동용접기
3공장 로봇자동용접기

 

Q. 그밖에 대한에스티에스의 강점은 무엇이 있다고 보는가?

A. 우리 회사는 그동안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설비를 하나하나 확장해 왔다. 기존 사업에서 고객 수요에 맞춰 설비를 갖춰나가다 보니 지금은 업계가 말하는 ‘ONE-STOP SERVICE’ 체제가 실질적으로 갖춰졌다.

타 업체들의 경우 다양한 재고 확보와 소재 가공, 가공된 소재 납품 까지를 원스톱 서비스로 일컫지만, 우리 회사의 경우 실질적으로 소재 확보에서부터 가공, 조립, 반제품 납품까지 더 넓은 의미의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는 어려운 시황에도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망설임 없는 과감한 투자를 해왔기에 가능했다고 본다.

회사의 업력이 약 20년 지났지만, 구성원들은 회사가 아직 젊고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대부분의 직원들이 20대부터 회사에 몸담아 왔다. 각 자의 청춘이 깃든 회사로 임직원 모두는 젊은 열정으로 현재까지 쌓아 올린 성과보다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더 많다고 확신하고 있다. 이것이 최대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Q. 지난해 STS 및 철강 시장을 평가하자면?

A. 스테인리스 강판을 비롯한 철강재 가격 강세와 소비 심리 개선이 확인됐다. 다만 최종 수요가들은 높아진 철강재 가격에 부담을 갖고 있는 점도 함께 확인됐다. 회사는 고객사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최신 설비와 빠른 납기로 대응했다.

올해 들어서는 거듭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제조업계 전반의 수요가 다소 위축되어 있다. 수요에 비해 소재 가격이 많이 오른 측면도 있고, 국내외 이슈로 경제 불확실성이 확대된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위기를 대처해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Q. 직원 복지 강화가 이뤄지고 있다고 들었다. 어떤 것들을 추진 중이고 무엇을 기대하는 가?

A. 직원 복지를 위해 전기차 구매 지원과 자녀 장학금, 기숙사 신축, 연봉 인상, 근무환경 개선 등을 시행 및 추진하고 있다. 또한 개개인의 발전을 위해 업무와 관련된 전문교육 등을 새롭게 지원하고 중장기적으로 우리 직원 모두가 웃으며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위드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 직원들의 해외 연수, 현장 교육 등을 강화할 계획도 있다.

 

Q.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은?

A. 대한에스티에스는 철강 한 분야에만 매진하며 성장해온 철강 전문기업이다. 회사는 지난 2003년 사업을 시작하면서 여러 가지 대외적인 어려움도 겪었다. 그럼에도 협력업체들의 끊임없는 격려와 회사 임직원 일동이 ONE-STOP SERVICE 정신으로 소비자의 사업성공 파트너로서 일익을 담당 하고자 노력으로 지금의 회사 규모로 성장할 수 있었다.

대한에스티에스는 소량에서 다량의 스테인리스 임가공과 제관까지 겸하는 ONE-STOP SERVICE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사업 성공의 파트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물론 앞으로도 대한에스티에스는 철강업계와 고객사들과 함께 끊임없는 성장을 하려 노력하겠다. 이에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