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協, 제1회 영상 공모전 접수

한국철강協, 제1회 영상 공모전 접수

  • 철강
  • 승인 2022.05.17 09:37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과 친환경·생활 속 철 주제
일반·어린이 부문... 단편·스낵 영상
철강 우수성과 친환경성 널리 알려
철강산업 인식 제고할 것으로 기대

한국철강협회(회장 최정우)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 주제는 철과 친환경, 삶에 도움이 되는 철(Life+Steel)이다. 공모 자격은 일반인과 어린이(만 13세 이하) 모두 대상이며, 공모 기간은 5월 9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영상콘텐츠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라, 철강의 우수성과 친환경성을 널리 알리고 철강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신설되었으며, 기존 철강 사진전과 교대로 격년마다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 작품은 철과 친환경, 삶에 도움이 되는 철(Life+Steel)을 주제로, 주방용품과 자동차, 선박, 가전, 건물, 교량 등 생활 속의 철부터 무한 재활용이 가능한 철의 친환경성과 우수성 등을 표현하면 된다. 

일반인 부문은 1분 이내의 단편 영상과 30초 이내의 스낵 영상을 공모하며, 어린이 부문은 스낵 영상만 공모한다. 

공모전 총 상금은 3,000만원으로 대상 수상작에는 1,000만원의 상금이 예정되어 있다. 수상작 선정은 8월 내 진행될 예정이며, 9월 중 시상 및 상영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철강협회 홍보위원회에서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우리 철강산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증대하고, 철강의 친환경성과 우수성에 대한 일반인의 이해를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품 형식은 해상도 1,280*720 이상의 영상 파일(MP4, AVI 등)으로, 광고 드라마, 다큐멘터리, 브이로그, 인터뷰,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등 장르와 형식에 제한은 없다. 

공모전 홈페이지는 steelcontest.com이며 문의는 공모전 홈페이지 내 Q&A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철강협회(02-2233-420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