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QSS 개선리더 성과공유회 개최

포스코 포항제철소, QSS 개선리더 성과공유회 개최

  • 철강
  • 승인 2022.07.04 08:13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본사 대회의장서 '포항소 48기 QSS 개선리더 성과공유회' 개최

제철소 내 낭비 · 위험 요인 개선한 우수사례 6건 발표... 기념패 및 격려금 수여

포항제철소(소장 이백희)는 지난달 30일 본사 대회의장에서 '48기 QSS 개선리더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제철소 내 혁신 우수문화 전파에 나섰다.

QSS란 현장에서 발생하는 낭비 · 위험 요인을 발굴하고 개선하는 포스코 고유의 현장 혁신 기법으로, 이날 이백희 포항제철소장, 이본석 노경협의회 대표 등 1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건의 과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시상했다.

총 89명의 48기 QSS 개선리더는 4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제철소 내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개선해 작업현장의 안전 · 환경 유해요인을 제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품질기술부, 제선부, 제강부, 선재부, 스테인리스 압연부, 설비기술부 등 6건의 우수활동 사례를 발표했고, 우수사례 개선리더들에게는 기념패 및 소정의 격려금을 수여했다.

이백희 포항제철소장은 "개선리더 활동은 팀원들이 적극적으로 토의하여 당면한 어려운 과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이다"며 "현장에서 개선리더 활동을 통해 얻은 방법론을 적용하여 개선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