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케미칼, 2023년 양극재 중심 성장"

"포스코케미칼, 2023년 양극재 중심 성장"

  • 철강
  • 승인 2022.11.16 15:46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케미칼이 탈중국 공급망에 가장 핵심적인 양극, 음극 제품 보유로 수혜를 받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이안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포스코케미칼의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 5조8000억원, 43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84%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에 이어 양극재 중심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포스코케미칼은 북미 공장을 선점한 기업으로 올해 8월부터 캐나다 공장 연간 3만톤 규모로 착공에 들어갔다. 이는 2024년 하반기에 완공될 예정"이라며 "포스코케미칼은 2025년 말 기준 미국에서 6만톤, 캐나다에서 3만톤 양극재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캐나다에 있는 추가 부지를 활용해 고객사 물량에 빠르게 대응할 예정"이라며 "내년 인조흑연 양산을 시작으로 음극재 부문 수주 확대와 외형 성장도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포스코케미칼은 그동안 LG에너지솔루션 고객 단일화로 양극재 기업 중에서는 밸류가 낮게 형성돼왔으나 미국, 유럽의 대중국 제재로 완성차와 셀 기업들은 양극재 중 중국 비중이 컸던 니켈(Ni) 60%에 대한 안정적 공급이 중요해졌다"고 언급했다.

이에 "기존 고객사인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제너럴모터스(GM)와 직접 합작사(JV)까지 고객사가 확대됐다"며 "다른 배터리 셀·완성차 기업들의 협력 요구가 이어지고 있어 이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가 내년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봤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