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엔진, 파병 중인 해군 선박에 ‘찾아가는 적기 기술지원’ 제공

STX엔진, 파병 중인 해군 선박에 ‘찾아가는 적기 기술지원’ 제공

  • 철강
  • 승인 2023.01.17 16:27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해부대 충무공이순신함에 전문가 파견...성능점검 및 기술지원, 부품 등 서비스 제공
이번 계기로 현지 파견 기술지원 정례화 검토
박기문 대표 “초기 관계는 영업이, 지속적 영업은 서비스에 따라 결정”

STX엔진(대표 박기문)이 파병 중인 해군 선박을 찾아 기술지원과 성능 점검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회사는 현장 적용 중인 제품의 대한 현상 파악과 함께, 찾아가는 적기 지원 서비스로 고객들의 니즈와 기대에 부응한단 계획이다.

STX엔진은 지난 1월 12일부터 3일간 해군 청해부대 39진으로 해외 파병 중인 충무공이순신함을 기술지원 차 방문했다. STX엔진 전문가는 불시의 문제에 대응하고 함정의 성공적인 작전 임무 수행이 가능토록 주 추진 기관 및 발전기 기관의 성능 점검과 선제적 기술지원을 실시했다.

STX엔진 관계자는 “해군 측으로부터 적기에 딱 맞는 서비스라는 평가와 함께 만족감과 고마움을 전달받았다”라고 전했다.

STX엔진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철저한 방역 조치와 승조원 간 동선 분리 등 기술지원에 다소 제한을 받았다. 그럼에도 STSX엔진은 아덴만 현지 항해 중에 발생된 애로사항 해결했고 6개월가량의 성공적인 해외 파병 임무 수행을 위해 필요한 부품과 장비 일부를 지원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회사는 이번 찾아가는 기술지원 서비스를 계기로 장기 해외 파병 함정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현지 파견 기술지원을 정례화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박기문 대표이사와 STX엔진은 ‘24(시간)/7(일)/365(년)’로 대표되는 늘 준비돼 있는 서비스, 어디든 즉각 출동할 수 있는 서비스, 고객의 아픔을 이용해 이익을 취하지 않는 서비스, 고객이 부르기 전에 항상 곁에 있는 서비스,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공유해 고객을 어려움에 처하지 않게 하고 미리 대비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팀STX엔진’의 서비스 정신으로 여기고 있다.

박기문 대표이사는 “초기 관계는 영업이 맺지만 재영업과 지속적 영업은 서비스에 따라 결정된다”라며 다시 한번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회사는 서비스 대비 상태와 유사 사례 발생 시 대응 체계 점검과 예상되는 특정 기술 문제에 대한 토론을 위해 전사적인 서비스 세미나를 개최하여 팀STX엔진의 서비스 체계를 지속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한편, STX엔진은 지난해 해군 군수사령부와 2함대, 3함대를 차례로 방문해 최신 기술지원과 운용자 교육 등을 통해 해군에 공급된 장비들이 우수한 성능을 발휘해 성공적인 작전 임무 수행에 이바지하겠다며 STX엔진의 주요 고객 중 하나인 해군에 대한 지원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해군 해외파병 함정 대상 기술지원 방안 세미나(STX엔진 제공)
해군 해외파병 함정 대상 기술지원 방안 세미나(STX엔진 제공)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