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욱 국토부노조위원장, 포스코노조 정책자문위원 위촉

최병욱 국토부노조위원장, 포스코노조 정책자문위원 위촉

  • 철강
  • 승인 2023.03.06 08:16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노조는 3일 신설 정책자문위원에 최병욱 국토교통부노조위원장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2001년 입부한 이래 국토부노조 최초 3선 위원장을 맡고 있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정무사법행정분과 자문위원으로 참여한 데 이어, 현재 대통령 소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자문위원도 역임 중이다.

포스코노조는 조직 내 불어오는 MZ세대 열풍에 부흥하고, 국민적 시각에 부합하는 노동운동을 펼치기 위해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새로운 노동운동의 롤모델 구축을 위해 지난 1월 27일 대통령 소속의 사회적 대화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 김문수 위원장과 최병욱 위원장을 노조 사무실로 함께 초대해 간담회도 개최했다.

김성호 포스코노조 위원장은 "노조 구호도 단결투쟁에서 단결소통으로 바꿀만큼 변화에 대한 열망이 뜨겁다"라며 "노동운동패러다임 변화를 주장해온 최병욱 위원장을 1호 정책자문위원으로 모시고 포스코의 미래를 진정으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최병욱 위원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MZ세대 열풍이 불어오고 있고, 노동운동계도 그 바람을 거스를 수 없는 상황이 됐다"며 "새로운 노동운동 롤모델이 확산될 수 있도록 포스코노조 정책자문위원으로서 적극적인 조언을 통해 노동계에 변화를 불어오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병욱 위원장은 국토부노조 최초의 3선 위원장으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무사법행정분과 자문위원에 참여하고, 현재 대통령 소속 경사노위 자문위원을 역임 중이다.

3일 포스코노조가 최병욱 국토교통부노동조합 위원장을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노동조합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