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씨엠, "불연 제품 강화"…국내 1위 단열 기술 업체와 협력 

세아씨엠, "불연 제품 강화"…국내 1위 단열 기술 업체와 협력 

  • 철강
  • 승인 2023.03.09 15:10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연 알루미늄 복합패널 등 건축 외장재 공동 개발  
"표면처리 및 단열 설계 분야 우수 기업 간의 시너지 기대"

지난 8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세아씨엠 영업담당 임선재 이사(왼쪽)과 다이나믹코어스 박현종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아씨엠)
지난 8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세아씨엠 영업담당 임선재 이사(왼쪽)과 다이나믹코어스 박현종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아씨엠)


세아씨엠(대표 김동규, 김후동)이 국내 선진 단열 기술을 보유한 다이나믹코어스와 손잡고 내화 건축 외장재 사업을 강화한다. 최근 화재에 강한 제품이 건축 시장의 큰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협력을 통해 불연 제품 및 내화 기술 트렌드를 주도해나가겠다는 복안이다. 

세아씨엠은 지난 8일 서울 세아타워에서 내화 건축자재 사업을 위한 '건축외장재 시장 공동 개발을 위한 MOU 체결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아씨엠 영업담당 임선재 이사와 다이나믹코어스 박현종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세아씨엠이 불연 건축 외장재 시장 본격 진출을 위해 단열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체결하는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불연 건축자재 개발과 내화구조인정 프로세스를 위한 제품 개발 및 판매 관련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다이나믹코어스는 단열 창호 프레임, 시스템 하우스 등을 설계•시공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단열 기술을 보유한 엔지니어링 기업이다.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단열 창호 및 시스템 하우스’ 부문에서 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및 혁신기술 대상을 수상했다.

세아씨엠은 국내 1위 알루미늄 컬러강판 제조사다. 회사의 주력 제품인 알룸코트(Alumcoat)는 철강업계에서 유일하게 친환경 건축자재 단체 표준 인증인 HB 마크와 국토부 불연 재료 기준을 충족하는 등 친환경 차세대 건축자재로서의 공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바 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세아씨엠의 알루미늄 컬러강판을 적용한 불연 복합 패널 공동 개발에 나선다. 또 해외시장 개척을 겨냥한 커튼월의 소재로 세아씨엠의 스틸 및 알루미늄 컬러강판을 스펙인(Spec-In)한다. 제품 및 기술에 대한 외부 기관 내화구조 인증에도 공동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세아씨엠 임선재 이사와 다이나믹코어스 박현종 대표이사는 “표면처리 소재 분야와 단열 설계 분야의 최고 기업들이 상호 협력하게 돼 매우 기대된다”며 “이번 MOU를 계기로 더욱 적극적인 협업과 교류를 통해 양사가 새로운 가치 창출과 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나아가 중장기적으로는 건축 외장재 시장 전체의 패러다임을 전환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