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새로운 사명으로 변화와 혁신 도모

포스코그룹, 새로운 사명으로 변화와 혁신 도모

  • 철강
  • 승인 2023.03.24 08:3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ICT, 포스코O&M, 포스코알텍 5개사 사명 변경

사업영역 확장과 비전, 각 사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사명에 의미 담아

포스코그룹이 미래 성장을 뒷받침할 주요 그룹사들의 사명을 변경하고 변화와 혁신에 나서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포스코이앤씨, 포스코케미칼은 포스코퓨처엠, 포스코ICT는 포스코DX, 포스코O&M은 포스코와이드, 포스코알텍은 포스코IH로 각각 사명을 변경한다.

사명은 기업이 보유한 고유의 정체성과 비전, 사업영역 등을 담아낸 기업의 얼굴로서,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알리는 첫 관문이다.

5개 그룹사는 특정 업종을 연상시키던 기존 사명의 한계를 넘어 미래 성장을 향한 변화와 혁신 의지를 신규 사명에 담아냈으며, 확장하고 있는 사업 영역과 그룹의 비전, 각 사의 전문성과 경쟁력까지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포스코건설은 친환경 건설 기술로 자연과 사람을 위해 끝없이 도전하고 혁신하는 기업 철학을 담아 포스코이앤씨(E&C)로 사명을 변경한다. 친환경 도시개발, 자원순환 플랜트 구축 등 환경친화적(Eco)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전환에 주력하고 스마트 제조 현장 구현을 선도하며 건설산업의 혁신과 도전(Challenge)을 이끌고 있는 기업 아이덴티티를 이앤씨(E&C)에 담아냈다.

포스코케미칼은 국내 유일 양·음극재 생산체제를 구축하고 전 세계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미래소재 선도기업의 비전을 신규 사명에 담았다. 미래를 뜻하는 ‘퓨처(Future)’와 ‘소재(Materials)’, ‘변화·움직임(Movement)’, ‘매니지먼트(Management)’를 중의적으로 표현한 알파벳 ‘M’이 결합된 포스코퓨처엠(POSCO FUTURE M)으로 사명을 변경해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 나아가는 포스코그룹의 위상 강화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포스코ICT는 산업의 디지털 대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리딩하는 기업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포스코DX를 신규 사명으로 정했다. AI, 빅데이터, 디지털 트윈 등으로 대표되는 신규 IT기술을 산업 전방위에 연결하고 융합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포스코ICT는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산업용 로봇 자동화와 스마트 물류 등 미래 성장사업 육성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포스코그룹의 주요 자산 관리를 기반으로 종합부동산 회사로 거듭나고 있는 포스코O&M은 자유롭고 무한한 변화를 추구해 업역(業域)을 넓혀가고, 끝없이 성장해 나가는 기업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포스코와이드(WIDE)로 이름을 바꾼다.

전 세계적으로 지식재산 분쟁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기업가치를 재조명 받고 있는 포스코알텍은 그룹사에 핵심기술과 인사이트를 제공해 미래사업 발굴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포스코IH(Information Hub)로 새출발한다.

한편, 포스코그룹은 지난해 출범한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후 그룹의 균형 성장을 가속화하고 사업구조 개선으로 시너지를 강화해 시장에서 기업 가치를 재평가 받고 있다.

글로벌 긴축기조 강화 여파로 지난해 코스피(KOSPI) 지수가 24.9% 하락하는 동안, 포스코그룹 시가총액과 순위는 8위(39조 8000억 원)에서 6위(42조 9000억 원)로 2계단 올라섰고, 에너지·소재 등 포스코그룹의 신성장 사업에 대한 우호적 평가도 잇따르고 있다.

포스코그룹은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지속해 그룹의 핵심 사업의 가치를 제고하고,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 발돋움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