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제 4회 친환경 플래스틱 세미나' 25일 개최

화학경제연구원, '제 4회 친환경 플래스틱 세미나' 25일 개최

  • 철강
  • 승인 2023.05.10 22:24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플래스틱 인증 및 전망 …  친환경 소재 개발 동향 확인 가능

 


글로벌 환경문제로 바이오 플래스틱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오는 5월 25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제4회 친환경 플래스틱 세미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친환경 플래스틱 인증 및 평가법이 다뤄질 예정이다. 또 친환경 소재별 개발 방향에 대한 지식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의제는 △바이오플래스틱 시장 동향 및 국내외 인증 현황 △바이오매스 기반 아이소바이드 제조 및 유도체 개발 현황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엔지니어링 플래스틱의 개발 방향 및 지속가능한 친환경 PA 기반 소재 △열분해유 제조기술(Plastic to Chemical, PTC) △친환경 폴리카보네이트 코폴리머 개발 현황 및 전망 △생분해 PET 섬유 및 친환경 PET 용기 소재 △생분해도·바이오매스 함량 평가 방법 등이다. 

연사로는 바이오플라스틱협회,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에코디언, 휴비스, CJ제일제당, 솔테크, 셀라니즈 코리아, Envalior Korea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전반적인 국내외 동향 및 기술 현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cmri.co.kr 에서 선착순으로 하면 된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친환경 플래스틱의 국내외 인증 및 기술 개발 동향 등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며 “환경규제에 따른 친환경 연구기술개발의 다양한 응용 및 고도화를 위한 기술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4회 친환경 플래스틱 세미나' 프로그램 소개 갈무리 (사진=화학경제연구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