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인도산 스테인리스환봉에 상계 관세 ‘취소’

영국, 인도산 스테인리스환봉에 상계 관세 ‘취소’

  • 철강
  • 승인 2023.06.19 10:59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조금 지급 사실은 ‘유효’한 것으로 인식...산업 피해 가능성 낮은 것으로 판단
영국스테인리스협회 “정부의 공식 철회 사실 확인”

영국 정부가 인도산 스테인리스환봉에 대한 상계 관세 제재를 철회하기로 결정했다. 영국 내 공급 제한으로 제재 철회 후에도 피해가 적을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지난 15일, 영국 정부는 무역구제청(The Trade Remedies Authority/TRA)의 권고를 받아들여 인도에서 수입되는 스테인리스환봉(Stainless Steel bars)에 대한 상계관세를 철회하기로 했다.

영국 통상 당국은 지난해부터 인도산 스테인리스환봉과 스테인리스바 등에 최대 4% 수준에 상계 관세를 적용했다. 2022년 톤수 기준 수입 규모 3위를 차지한 인도산 스테인리스환봉 제품들이 정부 보조금을 받았다고 판단한 것.

이에 대해 TRA와 영국철강무역협회(Trade association UK Steel)는 “상관관세 제재를 철회하면 인도의 스테인리스환봉 등은 보조금 수익을 계속 얻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하지만 영국 스테인리스환봉 생산자들의 내수 공급이 수요에 비해 부족하여 상계관세 철회로 인한 산업 피해 가능성이 매우 낮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영국스테인리스협회(British Stainless Steel Association)는 16일에 당국으로부터 상계관세가 취소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