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T, 포항지역 중소기업 애로기술 지원에 '시장 표창' 수상

RIST, 포항지역 중소기업 애로기술 지원에 '시장 표창' 수상

  • 철강
  • 승인 2023.06.28 15:4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중소기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한 연구원 4명 포항시장 표창 수여

포항산업과학연구원(이하 RIST/Research Institute of Industrial Science & Technology, 원장 남수희)은 6월 28일(수)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 개최에서 2022년 중소기업 애로기술을 해결한 연구원 4명이 포항시장 표창을 수여 받았다고 밝혔다.

RIST는 1998년부터 포항시 그리고 포항상공회의소와 함께 포항지역 중소기업, 벤처기업, 창업기업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기술과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포항지역 민,산,관,기술협력사업’ 참여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이들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포항지역 민산관 기술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포항시와 포항상공회의소에서는 중소기업 애로기술 발굴과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RIST에서는 우수한 연구, 기술인력을 활용해 중소기업 애로기술에 대해 연구개발과 기술지도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리고 RIST가 보유하고 있는 첨단 시험분석 장비를 이용해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실용화 전문 연구기관 RIST는 지난 25년간 21회 본 사업에 참여했으며, 연평균 4건의 연구개발 및 기술지도를 지원했으며, 시험 분석의 경우 연평균 39개사에 대해 105건의 시험분석 데이터를 제공했다.

포항시에서는 지난해 미광엔텍 등 4개 중소기업의 현장 애로 사항에 대해 RIST 연구원들이 연구개발과 기술지도를 통해 해결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에 기여함에 대해 포항시장 감사 표창을 수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포항상공회의소에서는 지난 3월 ‘2023년 지역 중소기업 애로기술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민산관 기술협력위원회에서는 연구개발 및 기술자문에 대해 검토한 결과 아래 6건에 대해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