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실업, ESG경영 가능한 습·건식 전기청소차 ‘노틸러스 E’ 론칭

세계실업, ESG경영 가능한 습·건식 전기청소차 ‘노틸러스 E’ 론칭

  • 철강
  • 승인 2023.06.30 11:11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산업용 청소장비 브랜드 파워보스의 최신·최고 성능 모델 국내 출시
기존 모델의 장점인 차체 강철 프레임과 스테인리스 소재 접목 유지...극한 산업환경에도 적합
내연기관 없이 전력으로만 운행 ‘ESG 경영’에 적합...국내 대형 철강사와 조선사들도 도입

산업안전환경 솔루션 전문기업 세계실업(대표 이대형)ESG 탄소중립 변화 추세에 맞춘 신규 장비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세계실업의 제품들은 국내 대형 철강사와 조선사 등에도 납품되고 있다.

현재 세계적으로 ESG 경영 흐름은 매우 빠른 속도로 산업환경을 변화시키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탄소중립에 대한 산업계의 인식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2021년 국제에너지기구(IEA)에서 2050 탄소중립 로드맵 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글로벌 기업에서는 자체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들을 시행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세계실업은 미국의 산업용 청소 장비 전문 브랜드 파워보스의 한국 공식 공급원으로 제품 공급, 유지 보수, 사후관리, 서비스 및 컨설팅까지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형 제조 및 산업현장에 필요한 중·대형 습식, 건식 및 습·건식 복합 청소 장비를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다.

 

세계실업의 파워보스 브랜드 제품들은 현재 국내 대형 철강사와 조선사에서 장비에 대한 검증을 마친 상태다. 특히 이들 수요처는 수년간 지속적으로 세계실업 장비를 구매하고 있다. 이에 대해 세계실업 관계자는 파워보스 브랜드 장비에 대한 품질 만족과 세계실업의 서비스 능력이 업계에서 검증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세계실업은 ESG 경영 추세에 맞추어 내연기관 없이 오로지 전력으로만 작동하는 산업현장 특화 대형 습·건식 복합청소차 출시를 예고했다. 이에 탄소중립 문제에 민감한 산업계에서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세계실업이 조만간 공개할 예정인 '틸러스 E'는 기존에 파워보스의 베스트 셀러 모델 중 하나인 노틸러스 습·건식 복합 청소차를 모티브로 하여 개발된 산업용 배터리 청소차이다. 기존 노틸러스 모델이 가지고 있는 모든 내연기관의 성능과 사양에서 한 단계 발전한 노틸러스 E는 정수 341L, 오수 397L 크기의 동급 최고 수준의 용량과 최대 청소 폭 1,410mm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노틸러스 E는 기존 모델의 장점인 차체 강철 프레임과 스테인리스 소재의 접목을 유지했다. 이에 노틸러스 E는 험한 제조환경에서도 우수한 내구성과 청소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게다가 이 장비는 파워보스의 모토인 가장 심플하지만 가장 우수하게를 표방하여 최고의 청소 효율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간단한 조작 방법을 도입했다. 아울러 회사는 핵심 모터 부품과 호스류 설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세계실업 관계자는 “‘노틸러스 E’ 제품은 국내에 배터리 습·건식 청소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라며 파워보스 브랜드의 내구성은 이미 사용해 본 모든 고객분들이 인정하고 있으며, 노틸러스 E는 파워보스 브랜드가 특화되어있는 대형 산업현장에서 기존 타 브랜드의 습·건식 청소차가 버티지 못하는 내구성 부분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현재 산업계를 대표하는 일부 대기업들에선 세계실업이 1분기에 실시한 사전 프로모션을 통해 이미 발주 물량을 받고 운영하고 있다. 이에 본격 제품 출시 이후에는 습·건식 복합 청소 장비 시장에서 노틸러스 E 제품의 영향력이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