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타늄 기술강습회 8월 하순 개최  

타이타늄 기술강습회 8월 하순 개최  

  • 비철금속
  • 승인 2023.07.07 09:27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日 전문가 초청강연 마련

대한금속·재료학회 타이타늄 분과위원회(위원장 염종택)과 BK21Four 첨단기계부품소재 고급인력교육연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타이타늄 기술강습회가 오는 8월 24일과 25일에 부산대학교 기계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타이타늄과 타이타늄합금은 고비강도, 고내식성, 탁월한 생체적합성 등의 특성으로 인해 항공, 우주, 국방, 에너지, 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꿈의 신소재라 불린다. 또한 3D 프린팅 및 머신러닝 분야에서도 타이타늄 부품 제조 및 융복합 연구개발에 세계적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술강습회는 타이타늄 기술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연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번 강습회에서는 수요가 큰 핵심기술 분야에서 총 여섯 개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일본과 미국 전문가를 초청하여 타이타늄 제조공정 전반과 열간변형 모사시험장비를 활용한 제조공정의 최적화 방법에 대한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외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 우림테크, 솔루션랩 등 국내 주요 연구기관 및 업체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도 준비되어 있다.  

강습회 참가와 관련된 내용은 대한금속·재료학회 담당자(metal@kim.or.kr, 02-557-1071)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