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DX, AI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포스코DX, AI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 철강
  • 승인 2023.07.27 17:29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속 AI 개발자가 개발한 기술과 적용 사례에 대한 주제발표 및 전시

포스코홀딩스/포스코/포스코이앤씨/포스코퓨처엠 등 그룹사 관계자 참가

포스코 그룹사 소속 AI 개발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포스코DX AI 개발자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27일, 포스코DX 판교사옥에서 개최된 컨퍼런스는 포스코DX 소속 AI 개발자들이 자체 개발한 AI 기술과 현장 적용 사례에 대해 주제발표를 하고, 전시 및 시연함으로써 관련 기술을 제철소, 건설, 이차전지 소재 생산현장으로 확산을 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포스코홀딩스를 비롯해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이앤씨, 포스코퓨처엠, 포스코플로우, SNNC, RIST 등 그룹주요 계열사 소속 AI 개발자들과 도메인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포스코 그룹 최초의 개발자 중심의 컨퍼런스로 포스코 그룹의 달라진 SW 개발 문화도 체감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 “크레인 눈을 뜨다!” (선재크레인무인화를 위한 AI 기술 적용) ▲ “당신의 화물을 책임집니다” (적재량 추정을 위한 Depth estimation & enhancement 기술) ▲ “비전(Vision) 기술과 제어의 만남” (원료 장입패턴 분석을 통한 제어 연동) 등 산업AI 응용기술에 대한 18개 사례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이와 함께 ▲ AI 3차원 선재 인식 및 크레인 자율제어 시연 ▲ AI 기반 주편형상 인식 및 이상탐지 모니터링 등 8개 기술에 대한 전시와 시연도 함께 진행됐다.

포스코DX 기술연구소 윤일용 상무는 “포스코DX는 AI와 OT 기술의 융합, 의사결정 도구로서의 AI 기술, AI 개발/운용 원가 최소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고 설명하면서 “이번 개발자 컨퍼런스를 통해 그룹 소속 AI 개발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성공사례를 사업현장으로 확산하는 기술 교류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한편, 포스코DX는 비전랩(Vision Lab), 이상탐지랩(Anomaly Detection Lab), 빅데이터 분석랩(BD Analytics Lab), 데이터 엔지니어링랩(Data Engineering Lab) 등 4개 AI 전문 랩(Lab)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포스코DX AI 개발자들이 선재 철강제품을 자동으로 적재하는 AI 3차원 형상 인식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