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협회, 미국수출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수입협회, 미국수출입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철강
  • 승인 2023.10.16 15:52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입협회(KOIMA, 김병관 회장)는 지난 10월 11일(현지시간)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미국수출입협회(AAEI, American Association of Exporters and Importers)의 유진 레이니 주니어 회장과 한-미 무역 확대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수입협회와 미국수출입협회의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한국수입협회)
한국수입협회와 미국수출입협회의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한국수입협회)

김병관 수입협회 회장은 “글로벌 무역에 종사하는 미국 기업을 대표하는 최고의 무역 조직인 미국수출입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 경쟁력 있는 미국 기업들의 한국 시장 진출을 통해 수입선을 다변화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유진 레이니 주니어 미국수출입협회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사절단 파견, 세미나 개최 등 보다 실질적인 협력으로 한국과 미국 간 무역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 내 유일한 수입 전문 전시회인 한국수입박람회에 큰 관심을 보이며 내년 한국수입박람회에 미국수출입협회의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번 미국 수입사절단은 2002년 첫 대회 개최 후 21년 만에 처음으로 해외에서 개최되는 ‘제21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구 한상대회)’에 참가하여 다양한 국내외 기업 및 지자체와 미팅 진행, 1:1 비즈니스 상담회, 세미나 참가 등을 통하여 수입선을 다변화하고 실질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추진됐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