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協-日 SD파트너지원協 교류회 개최

자원協-日 SD파트너지원協 교류회 개최

  • 철강
  • 승인 2023.10.20 15:00
  • 댓글 0
기자명 김정환 기자 jh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해지원 네트워크 구축 등 업계 발전 선례

한국철강자원협회는 지난 19일 서울 광화문에서 일본 SD파트너지원협회와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임순태 자원협회장과 이와모토 히로시 SD파트너지원협회장을 비롯한 에스피네이처, 알앰 등 국내 스크랩 업체를 포함해 관계자 총 30여명이 참석했다.

일본 SD파트너지원협회는 지진과 쓰나미 등 대규모 재해에 대비해 지난 2018년 1월 설립된 단체로 주요 기능으로는 협회 내 재해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회원사의 빠른 복구를 지원한다.

현재 금속리사이클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정회원 48개사 외에도 건물 해체·물류·연료·에너지·식품 등 관련 기업 28곳이 찬조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SD파트너지원협회는 주요 지자체와의 재해협력협정을 통해 재해 발생 시 현장에서 금속 유가물의 계량과 회수, 운반, 원료 및 연료화 등의 과정을 담당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위기 상황에서도 자원리사이클링 등 지속가능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임순태 자원협회장은 "자연재해의 빈도나 규모가 크지 않은 한국에서는 철스크랩 업계가 직접 재해 복구에 참여하지 않고 있으나, 일본의 선행 사례를 배울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