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T·초록우산,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행복 가득 문화 체험학습 실시

RIST·초록우산,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행복 가득 문화 체험학습 실시

  • 철강
  • 승인 2023.10.26 16:45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문화 체험학습 진행
태화강 동굴피아과 국가정원, 고래문화특구 방문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 원장 남수희)가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와 함께 포항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67명을 대상으로 ‘2023년 RIST와 함께하는 행복 가득 문화 체험학습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코로나19 엔데믹으로 그동안 제한되었던 현장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 다양한 경험 학습을 통한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울산 주요 관광지인 태화강 동굴피아, 대한민국 2호 태화강 국가정원,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를 방문해 울산 지역의 생동감 있는 역사를 직접 체험하며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친구들과 함께 관광지별로 사진과 함께 미리 준비해 주신 퀴즈를 풀면서, 확인하는 과정이 재미있었고, 특히 우리나라 최대 공업도시인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의 십리대숲의 대나무 길을 친구들과 뛰면서 걸을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고래박물관과 고래문화마을 등에서 고래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옛날 모습으로 꾸며진 문화마을에서는 친구들과 재미있는 포즈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RIST 박중철 근로자협의회 대표는 “밝게 웃으면서 체험하는 아동들의 모습이 인상 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우리의 미래세대의 주역인 아동들이 미소를 잃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RIST는 ‘드림 오케스트라 문화예술 지원’,‘온라인 학습키트 지원’과 같이 지역의 꿈 있는 아동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기회를 제공해 더 많은 성공적인 미래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RIST와 초록우산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가치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